임영웅, 7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차지
가수 임영웅이 7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에 오르며 독보적인 인기를 과시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월 4일 발표한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서 임영웅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임영웅은 참여지수 324,315, 미디어지수 547,076, 소통지수 609,408, 커뮤니티지수 510,946을 기록하며 총 브랜드평판지수 1,991,745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임영웅의 뒤를 이어 2위는 이정재, 3위는 변우석, 4위는 유재석, 5위는 방탄소년단이 순위에 올랐습니다. 이번 분석은 2024년 6월 4일부터 2024년 7월 4일까지 측정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8,724,79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진행됐습니다. 이는 지난 6월의 29,109,351개와 비교해 1.32% 감소한 수치입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진심이다', '구매력 높다', '주목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하나금융', '정관장', '햇살담은 간장'이 높게 나왔다"고 분석했습니다. 또한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은 긍정 비율 87.03%로 매우 높게 나타났습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지표입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의 관계, 긍정과 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결과, 임영웅이 7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한 것입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이번 조사는 임영웅, 이정재, 변우석, 유재석, 방탄소년단, 마동석, 김수현, 아이브, 차은우, 에스파, 손흥민, 세븐틴, 손석구, 아이유, 공유 등 다양한 광고모델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